한국교통안전교육원
메인으로로그인회원가입즐겨찾기
 
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포드 CSR 프로그램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성료 - 화성 오토시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6-07-16 13:54 조회1,520회 댓글0건

본문

포드를 대표하는 다양한 글로벌 CSR 프로그램 중 하나인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Ford Driving Skills For Life, DSFL)’의 국내 첫 클래스가 화성오토시티 한국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DSFL은 포드가 2003년 이래 안전운전을 주제로 펼쳐온 포드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초보운전자부터, 사회초년생 그리고 올바른 운전을 배우고 싶은 모든 운전자들이 두려움을 극복하고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국내에 처음 도입된 DSFL은 올 79일 경기도 화성 오토시티에서 100여명의 사회복지사를 초청해 진행됐으며, 안전운전을 위한 기본 소양교육, 올바른 운전자세 교정, 차량점검과 기기조작방법, 도로·속도별 제동한계 등 안전운전을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20년 경력의 포드 딜러사 마스터테크니션과 전직 레이서들이 직접 강사진으로 프로그램에 참여, 1:1 코칭을 통한 코너링주행, 장애물 피하기, 슬라럼, 빙판·빗길 제동체험 등의 다양한 상황별 실습교육이 이뤄졌다.

한편 포드코리아의 DSFL은 사회복지사를 위한 안전운전교육을 시작으로 이후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확장해 필요한 운전기술을 교육함으로써 올바른 안전 운전문화 구축·선도에 앞장설 예정이다.

포드는 이밖에도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 한국에서도 단순히 자동차만 파는 기업이 아닌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